티스토리 뷰
목차
영양소의 소화 과정
우리 몸은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부터 합성됩니다. 그것은 세포, 조직, 그리고 장기의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떻게 음식에서 우리의 신체 구조로 이 변화가 일어날까요? 우리가 먹을 때부터 몸 안에서의 사용, 그리고 쓰레기 버리기까지 음식에서 일어나는 모든 변화들은 대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각 영양소의 대사를 별도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것은 상호 연관된 체계적인 방식으로 발생합니다. 생물학과 화학의 기본 개념은 영양학 연구에서 이해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들을 검토해 봅시다. 영양학 연구는 우리 몸의 기본 단위 인 세포에서 시작됩니다.
영양소의 대사 과정
우리가 대사라고 부르는 모든 영양 과정은 세포에서 발생합니다. 대사에는 동화작용과 이화작용이 모두 포함됩니다. 동화작용은 몸에서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화합물의 합성을 포함합니다. 복잡한 물질을 단순한 물질로 분해하는 것을 이화작용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세포는 영양소를 흡수하고, 필요한 물질을 합성하고, 폐기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방출과 활용은 세포에서 발생합니다. 몸에는 많은 종류의 세포가 있으며, 각 유형은 몸에 필요한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전문으로 합니다. 세포는 조직을 형성하기 위해 함께 그룹화되어 있습니다. 근육, 신경, 상피 및 결합 조직은 다양한 조직의 예입니다. 두 개 이상의 조직이 결합되어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을 형성합니다. 세포핵의 디옥시리보핵산은 몸의 각 다른 단백질의 패턴을 포함합니다. 리보핵산은 DNA에 저장된 정보를 사용하여 리보솜에서 실제 단백질 합성을 지시합니다. DNA에 의해 지시되고 제어되는 이 과정은 영양의 핵심입니다. 영양소를 형성하는 모든 구성 요소는 음식에서 비롯됩니다. 우리의 유전자는 몸에서 합성될 수 있는 영양소와 음식에서 미리 형성되어야 하는 영양소를 결정합니다. 세포질의 작은 채널인 소포체는 세포질을 통해 영양소와 그 대사산물을 운반합니다. 대사에 작용하는 효소는 채널을 둘러싸고 있는 막에서 발견됩니다. 미토콘드리아와 리소좀도 세포질에 존재합니다. 미토콘드리아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제공하는 에너지를 방출하여 에너지 수용체(ATP)로 전달합니다. ATP는 일이 이루어지는 곳마다 필요한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따라서 미토콘드리아는 세포의 '발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소좀은 단백질과 다른 화합물을 분해하는 기능을 하는 효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리소좀은 세포 안으로 들어온 이물질을 소화시키는 것을 돕고, 따라서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몸에서 음식을 사용하는 것은 소화, 흡수, 활용 세 가지 과정을 포함합니다. 소화는 장관에서 음식을 분해함으로써 몸이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많은 영양소를 방출하는 과정입니다. 흡수는 이러한 영양소를 순환계로 운반하여 세포로 전달하는 과정입니다. 활용 세포는 생명의 기능적 단위입니다. 따라서 세포에서 일어나는 많은 화학 반응은 흡수된 영양소를 이용하여 우리의 존재에 필요한 물질을 만들어냅니다. 소화와 관련된 기계적 과정에는 음식 씹기, 음식 삼키기, 위 속의 뒤틀림 작용, 장관의 율동적인 수축이 포함됩니다. 음식을 씹으면 음식 입자의 크기가 줄어들고 침과 혼합되어 물로 희석되어 삼키기 쉽습니다. 삼킨 음식은 위 속의 비틀림 작용에 의해 효소와 산과 혼합됩니다. 또한 장의 율동적인 수축은 음식을 작은 입자로 쪼개고 소화관을 통해 음식 덩어리를 앞으로 나아가도록 돕습니다.
영양소 소화과정의 화학 반응
첫 번째 반응은 물의 도움으로 가수분해 또는 분열입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은 조직이 사용할 수 있는 더 작은 분자로 물이 추가되면 분해됩니다. 화학 반응은 입, 위, 소장에서 분비되는 효소에 의해 가속화됩니다. 효소는 생물학적 반응의 속도를 높이는 살아있는 촉매이며, 형성된 화합물의 일부가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효소는 타고난 단백질입니다. 그들의 이름은 예를 들어, 수크라제가 수크로스에 작용할 수 있는 물질을 나타냅니다. 효소는 그들의 작용에 특정합니다. 단백질을 가수분해하는 효소는 전분에 작용하지 않습니다. 각각의 효소는 특정한 pH에서 최적으로 작용하는데, 예를 들어, 아밀라제는 알칼리성 매질에서만 작용합니다. 일부 효소는 그들의 기능을 돕기 위해 조효소라고 알려진 다른 그룹이 붙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B-비타민은 포도당으로부터 에너지를 방출하는 반응에서 조효소의 역할을 합니다. 효소 반응에서 미네랄 요소는 보조 인자로서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정상적인 신체 대사는 각 반응에 특정한 적절한 효소, 조효소 및 보조 인자의 존재에 의존합니다. 소화 효소는 신체 과정을 조절하는 데 필수적인 많은 수의 한 그룹에 불과합니다. 다른 효소들은 신체의 다양한 조직에 존재하며 흡수된 음식의 이용을 돕습니다. 소화 과정은 입 안에서 음식을 씹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프티알린 효소(침으로 된 아밀라아제)는 입 안에서 녹말의 소화를 시작합니다. 그것은 녹말을 입 안의 중성 또는 알칼리성 pH에서 덱스트린, 이소말토스, 말토스로 가수분해합니다. 이러한 가수분해 산물로 인해 음식은 단맛이 납니다. 아밀라아제의 활성은 입에서 위의 윗부분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계속됩니다. 하지만 음식 덩어리가 그곳에서 분비되는 염산과 접촉하자마자 이 작용은 중단됩니다. pH가 불리하기 때문에 위에서 탄수화물의 소화는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위액과 혼합된 음식은 차임이라고 불리는 반유체 덩어리를 형성합니다. 차임을 형성하는 데는 약 3시간에서 5시간이 걸립니다. 차임의 작은 부분은 유문 괄약근을 통해 소장의 첫 부분인 십이지장으로 방출됩니다. 소장은 관의 작은 직경 때문에 그렇게 이름 붙여졌습니다. 그것의 길이는 약 20피트입니다. 소화 활동의 대부분은 십이지장, 공장, 그리고 회장의 세 개의 구획에서 일어납니다. 탄수화물의 소화는 소장에서, 주로 십이지장에서, 거의 완전히 일어납니다. 췌장의 아밀라아제는 녹말을 말토오스와 덱스트린으로 분해합니다. 점막 세포에서 나오는 말토오스는 말토오스를 포도당으로 분해합니다. 장을 둘러싸고 있는 상피 세포 표면의 브러시 경계가 이 효소 작용의 현장입니다.